최백호, 로맨틱펀치, ABTB, 트윈크랭스
캡틴락, 크라잉넛, 모브닝, 차승우 등

(서울=양정호 기자) 7월 14일에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 ‘종로콜링’이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종로콜링’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캡틴락, 크라잉넛, 차승우, 해리빅버튼, 위댄스, 모브닝, 씨 없는 수박 김대중, DJ 타이거디스코, 최백호, 로맨틱펀치, ABTB, 트윈크랭스 총 12팀이다. 복합문화공간 에무 전 공간을 활용해 진행되는 ‘종로콜링’에서는 야외 뒤뜰 은하수 스테이지와 지하 팡타개라지 공연장 두 개로 나뉘어져 공연이 진행된다. 

야외 뒤뜰 은하수 스테이지에서는 크라잉넛의 드러머 이상혁, 기타리스트 이상면 쌍둥이 형제 유닛인 ‘트윈크랭스’, 블루스맨 ‘씨 없는 수박 김대중’, 인디씬에서 존재감을 톡톡히 과시하고 있는 ‘위댄스’, 특별히 어쿠스틱 스테이지를 준비한 ‘ABTB’,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로 ‘낭만에 대하여’로 잘 알려진 ‘최백호’가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지하 팡타개라지 공연장은 300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 가능한 클럽형 공연장으로 ‘크라잉넛’, ‘캡틴락’을 비롯해 새 음악을 준비하고 있는 ‘차승우’, 묵직한 목소리의 ‘해리빅버튼’, 떠오르는 신예 밴드 ‘모브닝’, 페스티벌 섭외 1순위 ‘로맨틱펀치’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모든 공연이 끝나면 바로 DJ 타이거디스코와 함께 하는 애프터파티가 기다리고 있다.

‘종로콜링’은 캡틴락 이라는 이름으로 솔로활동을 시작한 크라잉넛의 베이시스트 한경록이 기획한 실내형 뮤직 페스티벌이다. 취향의 발견과 확장이라는 부제가 붙은 ‘종로콜링’은 인디 음악 씬의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예술을 더욱 확장시키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또한 ‘종로콜링’은 공연 뿐만 아니라 플리마켓, 강연, 전시, 영화 상영, 음악 소개 프로그램, 각종 관객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가는 축제의 장으로, 인디 문화를 사랑하는 관객들과 아직 접하지 못한 대중들에게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획일화 되지 않은 취향 발견 및 공유의 자리가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코스모스악기와 함께 하는 버스킹 존과 제임슨위스키에서 성인에 한해 제공하는 무제한 제임슨진저 칵테일, 반스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푸짐한 사은품까지 더해져 더욱 다채롭고 풍요로운 페스티벌이 될 전망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