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학기 신규 교육과정 개설
20일부터 인터넷 선착순 모집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6월 20일부터 ‘여성복지관 제3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계절특성을 살려 여름학기에 필요한 다양한 특강들이 개설됐다. 

분야별로 보면 여성의 사회진출 기회 확대와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문 기능양성(23개 강좌), 실용창업(20개 강좌), 문화아카데미(26개 강좌), 실버과정(1개 강좌), 단기특강(17개 강좌) 등 5과정에 총 87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총 1,957명을 대상으로 7월2일부터 9월22일까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네일아트&메이크업, 체형교정발레(야간), 하와이 훌라, 직장인을 위한 씽씽탁구(야간), 캘리그라피 과정은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신규 특강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로는 아동요리지도사, 수납정리전문과 과정이 신설되었고 이탈리안 푸드 등 실생활에 활용 가능하고 여름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들로 개설됐다.

신청은 6월 20일부터 여성복지관 홈페이지(women-center.incheon.go.kr)에서 인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여 누구나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가족, 장애인, 아이모아카드 소지자 등 우선모집 대상자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증빙서류를 갖춘 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태미 여성복지관장은 “인천시 여성복지관은 최초의 여성사회교육기관으로서 그동안 24만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국가 및 민간 자격증 1만2천명 이상 취득하였고, 185개의 기능경기대회 메달 획득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여성 능력개발과 사회진출의 선도 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수강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