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이제훈 기자) 대구시 수성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범어1동 추진위원회와 대구수성경찰서 범어지구대는 지난 14일 청소년들의 준법의식 향상 및 경찰 활동과 안전교육을 위한 ‘범어수호대 마을순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오후 7시 30분 범어1동 주민센터 앞에 모인 경찰, 동도초등, 동산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등 40여 명은 범어지구대 주변 상업지구, 범어네거리, 범어1동 재개발지역 일원의 안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순찰을 실시했다.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범어지구대를 방문하여 평소 궁금해하는 경찰 업무, 활동 등에 관한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보며 소통하고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경찰분들의 수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찰 차량 탑승과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은 청소년들과 직접적인 유대관계를 맺는 기회가 되었다.

프로그램을 추진한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학교, 지구대, 복지관, 청소년시설 등 소통과 공유를 통한 온 마을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배움과 돌봄, 교육 나눔이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성구에는 7개동이 사업을 추진 중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