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까지 충격에 빠트린 대 반전의 주인공

(경기=이지은 기자) ‘스케치’ 정진영의 배후에 있는 예지 능력자는 이승주였다. 정진영에게 미래를 보는 능력이 없었던 것에 이어 또 한 번의 충격적 사실이 밝혀졌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이하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10화에서는 유시현(이선빈)의 부모님 사건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 가운데, 장태준(정진영)의 배후에 있는 예지 능력자가 유시준(이승주)이었다는 반전이 그려졌다.

강동수(정지훈)와 유시준은 스케치에 등장한 부모님을 살해했던 강도식(이상홍)을 만나기 위해 그의 집을 찾았다. 강동수가 집을 살피던 중 의문의 남성의 인기척이 들렸고 유시준은 그를 쫓았지만 놓치고 말았다. 그 과정에서 유시준은 팔에 상처를 입었고 이는 유시현의 스케치 속 납치당한 남성의 팔 상처와 일치했다. 그러나 유시준은 상처를 보고 놀란 강동수에게 “전 알 수 있어요. 전 절대 안 죽습니다”라며 팔의 흉터를 동생에게는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후 강도식이 “꼭 드릴말씀이 있습니다”라며 시준에게 전화를 걸어왔다. 강도식을 만난 유시현, 유시준 남매는 부모님의 죽음에 자신들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됐다. 강도식은 누군가의 사주를 받아 수첩을 가지러 집으로 들어갔고, 자신이 집에 도착했을 때 아버지는 이미 죽어있었다는 것. 그는 “누군가 검사님의 아버님을 죽이기 위해 절 이용한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사실을 박문기(손종학) 검사에게 다 이야기 했지만 그가 믿어주지 않았다고 말해 의문을 증폭시켰다. 

한편, 김도진 역시 장태준의 정체를 알게 됐다. 

유시현은 결국 아버지의 수첩을 넘겼고 목표를 달성한 김도진에게 장태준은 “그 분의 얼굴을 보고나면 이젠 정말 돌이킬 수 없어. 괜찮겠나”라고 물었다. 이에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면 함께 가는 사람이 누군지. 그 사람이 어디를 보고 있는지, 그 정도는 알아야겠습니다”라고 답했다. 그런 김도진 앞에 나타난 것은 다름 아닌 유시준이었다. 김도진은 물론이고 시청자들을 모두를 놀라게 한 충격적 반전이었다. 납치사건 역시 김도진을 시험하기 위해 꾸민 유시준의 계획이었던 것.

유시준이 모두를 속이며 장태준의 뒤에서 판을 키운 이유는 무엇일까. 모든 예상을 뛰어넘은 ‘스케치’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