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내년도 국고확보 본격 시동

하동군이 갈사만 조선산업단지를 비롯한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동서통합지대조성 사업비 확보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내년도 국고 확보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특히 군은 조유행 군수를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과 국회의원, 도·군의원, 재경 향우 등 모든 인적 역량을 총동원해 예산편성 단계별 대응 전략을 구사하는 등 총력전을 편다.

내년 국고 확보 목표액은 국고보조금이 올해(648억 8200만원)보다 6.6% 늘어난 691억 7500만원, 광특보조금이 올해(229억 300만원)보다 5.9% 증액된 242억 7700만원, 기금보조금이 5.0% 늘어난 65억 4800만원 등이다.

이와 관련, 군은 1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조유행 군수와 여상규 국회의원, 이정훈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 군의원, 간부공무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국비예산 확보 대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내년도 국고확보에 대한 기획감사실장의 총괄설명에 이어 각 실과소별 주요 사업과 사업비 10억원 이상 단위사업 45건에 대한 설명, 그리고 여상규 의원의 인사말 및 질의, 조유행 군수의 마무리 당부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간담회에서 정부의 국민대통합을 위한 지역균형발전의 세부과제인 동서통합지대조성 사업비의 선제적 확보와 갈사만 조선산업단지를 포함한 군정 주요 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국고 확보 활동을 벌이기로 방침을 정했다.

이를 위해 군수를 총괄지휘,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국비확보대책본부를 꾸려 신규 대상사업 발굴에서부터 국비 신청, 정부 예산안 편성, 국회 예산심의·확정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전략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는 정부 국정 세부과제로 선정된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갈사만 해양플랜트 RDE&P 복합단지 구축사업이 가속도를 내는 만큼 군이 계획한 목표액이 반드시 확보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