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

광주은행(은행장 김장학)은 3월 31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과 광주·전남지역의 기술력 보유 중소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기술평가료 지원을 통한 우수기술기업 기술평가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기술평가료 5억, 보증료 5억 등 총 10억원을 출연한다. 이 재원을 바탕으로 기술보증기금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기술평가에 따른 비용 200만원 및 보증료를 지원해 준다. 광주은행은 기술평가정보를 제공받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평가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 중소기업들의 금융 지원시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광주은행은 우수기술보유 중소기업이 보증서 담보대출 외에 추가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여신 전결권 완화를 통해 신속한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약 및 출연을 통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해 오며, 지역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광주은행 영업전략본부 김양수 본부장은 “지역내 기술력을 보유한 우량한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금융 지원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과 함께 웃는 든든한 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