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관광분야 창업 활성화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일조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KT&G 상상유니브 인천본부와 함께 인천지역 관광분야 창업 활성화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고자  ‘인천 관광 어드벤처(ADD VENTURE)’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8일 1차 창업스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차 창업스쿨은 6월27일을 시작으로 4주 동안 진행되었으며, 인천 관광사업의 이해, 마케팅, 사업계획서,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CEO 특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총 81명의 수료생과 8명의 서포터즈를 발굴하였다.

창업스쿨 수료자 81명(34팀)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을 위한 서류·발표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 중 최종 5팀을 선정하여 총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대 창업지원단(단장 정영식)은 “지역의 특화된 창업아이디어 모델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인천관광 어드벤처 뿐만 아니라 창업아이템사업화지원사업, 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www.inustartup.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