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심화반, 발명전문반 학생 20명 대상 체험

(포항=강직정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발명교육센터에서는 8월 9일~10일 2일간 포항발명교육센터 발명심화반, 발명전문반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18발명캠프를 실시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는 올해부터 중장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발명심화반(초등5~6학년 10명), 발명전문반(중학생 1~2학년 10명)을 대상으로 발명이론 및 3D프린트, 드론, SW, 아두이노, 지식재산권 강의등을 주제로 매달 토요일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원격연수6시간을 포함하여 2일간의 발명캠프를 진행하였다. 1일차인 9일(목)에는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 미래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VR컨텐츠에 대해 체험해보고 나아가 VR카메라의 원리 및 이를 활용한 VR컨텐츠 제작에 대해 체험하였다.

2일차인 10일(금)에는 부산LG사이언스홀 및 팹몬스터에서 운영하는 메이커스튜디오를 방문하여 과학전시물 및 과학연극을 체험하면서 과학 원리를 몸소 체험하고, 메이커스튜디오에서는 메이커이론 및 레이져가공기를 제어하는 프로그램 실습해보고 및 직접 메이커활동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였다.

2일간 발명캠프에 참석한 발명전문반 학생은 무더운 여름 시원한 교실에서 새로운 기기를 체험해보고 또 이를 통해 앞으로 내가 무엇가를 새롭게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