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다 프로젝트! 연극 한 마당~

 ▲ ⓒ경향일보▲ ⓒ경향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 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서는 지역유관기관인 고양문화재단과 연계하여 초·중 행복한 주말 스토리텔링 아트공예와 아름답다 프로젝트 연극 프로그램을 4월 5일(토)~7월 5일(토) 매주 토요일(14주 동안) 관내 초등(10교)와 중등(3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양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한 고양문화재단의 소속 교육단체인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문강사들이 단위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공예교실(스토리텔링을 통한 아트공예), 연극놀이(아름답다! 프로젝트) 등 다양한 놀이 중심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한다.

스토리텔링 아트공예는 환경, 생활, 과학 등을 주제로 관련 영역을 이해한 후 다양한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성, 협동성, 자율성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하는 스토리텔링 예술 융합인재교육(STEAM)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름답다 프로젝트 연극교실은 뜨거운 학업의 열기를 이겨내며 달려왔고 더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우리 중학생들에게, 공동 연극 작업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너의 옆은 아름다웠고, 너 또한 아름답다’라고 말해주고 싶어 기획안 프로젝트로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남들과 소통하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유관기관 연계 주말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토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주말 근무 맞벌이 가정·소외계층 학생 등의 교육 서비스를 확대한다.

고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질높은 우수 강사 발굴·활용을 통한 사교육경감 및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고양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