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보드, 아케이드 감성조명 등 서비스 디자인 개발

(광주=황진성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의 말바우 시장이 안전하고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15일 북구에 따르면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과 고객들의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디자인 개발과 시설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말바우 시장은 2만평 규모의 공간에 500여개의 상점이 운영 중에 있어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방문을 원하는 상점의 위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등 불편한 점들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말바우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는 컨설팅 실시결과를 바탕으로 총사업비 2억 7천여만원을 투입해 오는 11월까지미디어보드, 아케이드 감성조명, 서비스 디자인 등 안전하고 찾기 쉬운 시장 환경을 조성한다.

먼저, 외부에서 시장으로 오는 길, 시장 내 안내판, 주차장 진입로 표시 등 웨이 파인딩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위치를 파악하고 안전 및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안내 사인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만남의 광장 내 햇빛 가림막, 제1·2주차장 앞 쉼터 의자에 대형 썬차일 및 아케이드 구간별 LED 감성조명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시장 곳곳에 미디어보드를 설치해 쇼핑정보, 시장의 소식을 전하고 말바우 시장만의 특색이 담긴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영상 방영을 통해 상인과 고객들이 궁금해 하던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전통시장만이 가진 특성과 다양한 문화, 관광명소를 연계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말바우 시장이 광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2년차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대한민국 대표 감성 시장! 어매의 정(情)’을 컨셉으로 오는 2019년까지 사업비 17억원을 투입, 지역 고유자원과 전통시장이 함께 어우러진 ‘감성과 매력이 넘치는 말바우 전통시장’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