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아 20개 이상 가진 7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신청 가능

(홍성=정선규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평소에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관리 실천으로 건강한 치아를 보유한 어르신을 찾아 선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구강건강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제1회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20개 이상의 건강한 치아와 치주질환이 없는 70세(1948년 이전 출생자)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홍성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건치어르신 선발은 신청자의 치열상태, 치아청결도, 심미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건치 백세상 1명 ‧ 건치 으뜸상 2명 ‧ 건치 오복상 3명 ‧ 건치 미소상 5명 등 총 11명을 선발하게 된다. 모든 조건이 동일하면 연장자 순으로 선정된다. 

선발된 어르신에 대한 표창패는 10월 중 개최하는 건강100세 대학에서 수여한다. 이날 건강 100세 대학에서는 표창패 수여와 더불어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을 위한 노년기의 치아 결손예방 교육 및 구강건조증예방을 위한 입체조 교육 등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홍성군보건소 관계자는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중의 하나로 여길 만큼 중요시해왔다. 이번 건강백세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통해 군민들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고, 구강건강실천 생활화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