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정선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사업’ 공모에서 선정되어 2014년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문 도서 읽기를 통한 독서 가치의 확산 및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사회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 사업에서 남평공공도서관은 교육과정을 문학, 철학, 역사 등 총 3개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1차는 문학으로 삶을 위한 공부, 인문학을 주제로 고전강독, 문학작품 읽기, 에세이쓰기, 시창작 그리고 자신의 창작물을 서로 나눔으로써 삶과 행위를 변화시키고 향후 일상의 삶 속에서 인문적 공부를 해 나갈 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2차는 철학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행복한 삶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행복의 조건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조망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3차로 진행되는 인문학 수업은 역사를 주제로 문화원형과 인물을 통해 본 남도역사 이야기로 지역사 강좌를 실시하여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 이번 강의를 통해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에게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추후 한국문화출판문화진흥원과 협의하여 진행될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는 지역주민 특히 직장인들의 참여를 위해 야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남평공공도서관 행정실로 문의(☏ 061-337-9436)하면 된다.

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