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지원,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경향일보▲ ⓒ경향일보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4월 8일(화) 연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보조인력 8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보조인력의 역할과 주요업무 및 상황 발생 시 대응 방안 등 장애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고 장애 학생에 대한 지원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강의는 연천특수교육지원센터 정현철 팀장이 『특수교육보조인력의 자질과 역할』이란 주제로 특수교육 보조인력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연수 참가자들은 특수학급과 통합학급 내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는데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 강의 내용을 조금도 놓치지 않으려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수에 참가한 박한영(온골유치원) 보조원은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보조원들이 일선 학교에서 학생들을 보살피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장애학생들의 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연남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보조인력의 역량강화 및 효율적인 현장지원 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특성 이해와 지원 능력을 고취시키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김배덕 기자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