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연인원 약 6,000명 시민 축제 방문
예술·대중성 갖춘 지역 예술인 공연 펼쳐져

▲ 인천개항장예술축제 밀래니엄 금관8중주 연주 모습

(인천=배동수 기자)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최진용)은 10월 12일(금)~14일(일) 3일간 인천아트플랫폼과 신포동 일대의 문화공간에서 ‘2018 인천개항장예술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 개최된 인천 예술단체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클래식, 재즈, 포크, 락, 합창 등 다양한 음악장르와 무용, 뮤지컬, 퍼포먼스, 전통 등 예술성과 대중성을 갖춘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축제현장에는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과 어른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겼다. 

개막일에는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가을밤의 낭만> 클래식&뮤지컬 무대를 즐겼고, 2일차에는 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활기차게 즐겼다. 

2일차 야외무대에서는 신진예술가 공연을 시작으로, 인천재즈오케스트라, 연희단 비류의 공연이 관객들의 흥을 돋구었으며, 스트릿건즈가 스윙댄스와 함께 토요일밤의 열기를 달구었고, 뉴욕 나이팅게일스의 빈티지 재즈 공연으로 상큼하게 마무리되었다. 

한편 C동 실내공연장에서는 클래식과 무용의 무대가 매 공연마다 만석을 기록했으며, A동 시민참여무대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실버층의 댄스무대가 펼쳐진 후, 고릴라 크루의 비보잉 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더불어 신포동의 버텀라인, 흐르는물, 다락소극장에서도 바버렛츠를 시작으로 김동환, 갤럭시익스프레스, 띠에리 마야르 트리오, 뉴욕 나이팅게일스 앵콜 공연 등이 성황을 이루었다.

인천개항장예술축제는 3일간 연인원 약 6,000명의 시민들이 축제를 방문하여 인천 지역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무대를 즐겼다. 인천의 축제가 그동안 인천의 예술인이 아닌 가수나 외부공연단이 무대를 채운다는 지적을 뛰어넘어 인천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보여주자는 취지로 본축제가 기획된 만큼, 지역 예술인들과의 화합으로 마무리하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다는 호평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