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경섭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1일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충남 아산)에서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개최하는 국유재산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국유재산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국유재산 관계기관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해 향후 국유재산 정책방향에 대해 바로 알고 국유재산 관리를 위한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역 내 총2만 8천 필지에 대해 최초 지적원도, 토지대장, 지적도, 이동결의서, 등기부 등 수십 년 묵은 옛 지적자료를 일일이 선별·대조하고, 미등록 필지에 대해 현장조사 및 신규등록측량을 실시한 결과, 숨은 땅 총18필지(3,268㎡), 공시지가 기준 약28억에 상당하는 귀중한 공공용지를 찾아 새로이 국·공유재산으로 등록한 점이 돋보여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원오 구청장은 “국·공유재산은 미래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국민 모두의 소중한 재산으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숨은 재산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가, 지방자치단체 재정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