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정선규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15일 홍성문화원에서 관내 중학생 학부모, 학생, 교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 및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적용받는 2022학년도 대입개편방안 설명회를 특강으로 진행하였다. 강사는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진학교육지원단 자기소개서 팀장 활동하고 있는 아산고 김범진 교감이 대입개편 방안의 핵심적인 내용을 잘 설명하여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관내 8개 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서는 각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장학제도, 2019학년도 입시요강에 대한 설명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은 시간이 되었다. 

문추인 교육과장은 격려사에서 2022학년도 대입개편방안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한발 먼저 자신의 진로를 위해 준비할 것과 참석한 학생들이 학교의 우리 지역의 인재로 성장하길 당부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2022학년도 대입개편방안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관내 8개 고등학교의 학교설명을 통하여 그 동안 각 학교의 장점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