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정선규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5.24.(목)~10.18.(목)까지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관내 유치원 및 학교에서 ‘2018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 교실’을 4회에 거쳐 3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2018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교실은 학교급별 운영되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부모 자녀간의 공감 소통, 올바른 부모역할을 제시하여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교육이다.

첫 번째 멘토 강사로는 최진규 (서령고 교사)의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위한 전략과 사례’,로 고등학교 학부모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며,  두 번째는 ‘사람이 꽃이다’의 저자 박제균 작가님의 ‘자녀와 공감하는 성교육’, 세 번째 ‘엄마표 소통 레시피’의 저자 최숙희 작가의 ‘부모-자녀 성향검사에 따른 소통기법(소통기술)’, 마지막 멘토 강사로는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선생님 ‘코칭으로 행복의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나 자신부터 문제인 엄마가 아닌지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교육이었다. 너무 유익했으며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수요자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운영되는 학부모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카카오톡 친구추가 (홍성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