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에 전국체육대회 출전 은메달 수상

(오산=용만중 기자) 경기도 오산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김민섭) 여자축구부가 10월 18일 전북 군산 월명주경기장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결승전에서 경북 포항여자전자고를 상대로 값진 은메달을 수상했다.

10월 12일부터 시작된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는 1차전 광주 운남고, 2차전 서울 동산정산고를 만나 각각 3-0으로 승리했으며 준결승전에서 대구 동부고를 상대로 1-0으로 3차전 모두 무실점 승리로 우승을 향해 힘차게 나아갔다.

이번 대회는 2011년 제92회 전국체육대회 3위를 입상한 후 8년만의 경기도대표로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여 더 큰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는 올해 초부터 전지훈련 및 훈련방식을 체계적으로 재정비하였으며 각종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춘계연맹전 3위, 추계연맹전 3위 입상이라는 전적을 쌓았다.

오산정보고등학교 김민섭 교장은 "여자축구부가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내고 이제는 서로가 신뢰하는 분위기에서 함께 노력하니 전국체전 은메달이라는 좋은 결실이 맺어진 것 같다. 

예산부족 등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위해 오산정보고등학교의 교직원들의 단합과 학부모님의 협조가 큰 밑바탕이 되었으며 여자축구부를 지도해준 감독, 코치에게 감사하다. 

또한 최종 결승전에서 1대0 으로 패배한 것에 대해 인정하고 아쉬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 경험을 토대로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의 앞날은 더 빛이 날 것 이라고 말하였다.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는 올해 U-17세 대표(2학년 조예송, 노혜연), U-18세 대표(3학년 박혜정)로 총 3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학교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제90회~91회 전국체육대회 금메달, 제92회 전국체육대회 동메달을 입상했던 옛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의 명성을 찾고 여자축구 명가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