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오산, 오산중앙, 오산운암, 청죽 4개 라이온스 클럽

(오산=용만중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경기지구 오산, 오산중앙, 오산운암, 청죽 4개 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22일 오산시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한‘사랑의 손수레’14대를 기탁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어수자 복지교육국장, 354-B 경기지구1부총재 김동희, 4지역 김영미 부총재, 오산 4개 클럽 회장,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라이온스 클럽에서 지원한 손수레는 일반 손수레 무게(60~70kg)의 절반인 24kg으로 특별 제작하여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354-B 경기지구1부총재 김동희 는 “생계유지를 위해 폐지를 주워야 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후원해 주시는 국제라이온스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을 적극 발굴하고 관리하여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 낙상예방교육, 안전장비 및 용품(야광조끼, 야광테이프 등 각종 안전 장비) 등을 보급 하는 등 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