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구축

인천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23일 서부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교육청 관계자들과 서구청, 계양구청을 포함한 14개 단체 관계자들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여건에 맞는 인성교육 활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인성교육 지역 네트워크 협의회를 실시했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인성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관심이 환기됨에 따라 공공기관, 민간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속적인 인성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협의체를 구축하게 되었다.

안용섭 교육장은 “나의 행복과 더불어 타인의 행복을 배려하는 인성 함양이 필요하며 관용과 배려, 협력 등에 기초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학교ㆍ가정ㆍ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의 강화가 필요하다. ‘아이 한 명을 키우는 데는 마을 전체가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과 같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속적인 인성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여 학교 특색에 맞는 인성교육 활동 운영을 지원하여야 할 것이다. 지역사회의 물적·인적 자원을 인성교육 실천에 연계·활용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며 당부했다.

백칠성 기자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