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닷되 모금운동’기탁 잇따라

(장흥=안성수 기자) 장흥고 밴드부 부활을 위한 ‘보리닷되 모금운동’에 연이은 기탁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장흥군은 지난 16일 대한기자협회 장흥군지회 김안선, 위정성 기자가 보리닷되 모금운동에 기탁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보리닷되 모금운동은 1950년대 말 학생들이 어려운 형편에도 보리닷되 씩을 모아 장흥고등학교 밴드부 창설의 기반을 마련한 운동이다.

이렇게 탄생한 장흥고 밴드부는 지역 주요 기념식과 축제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나, 1990년대 말 학생수 감소와 운영난으로 해체됐다.

이번 모금운동은 이달 초 장흥중·고 7·6회 졸업생 일동이 밴드부 부활을 위한 기금 160만원을 장흥군에 전달하면서 시작됐다.

지역 언론인으로 활동 중인 김안선, 위정성 기자는 비록 장흥고를 졸업하지는 않았지만, 지역 학생들의 건전한 음악활동을 지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모금운동에 동참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역 사업체와 사회단체에서 보리닷되 모금운동에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보리닷되 운동의 불씨가 다시 타오르면서 내년 초 중에는 장흥고 밴드부 부활이 가시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지역 언론인으로서 보리닷되 운동에 솔선수범 참여해준 김안선, 위정성 기자에 감사하다”며, “군민과 향우의 정성이 모여 문화·예술의 고장 장흥의 위상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