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봉사활동 실시

(성남=방용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1일 자치기구 청소년 100명과 직원 15명 등 총 115명이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과 분당구 궁내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10개 가정을 대상으로  2018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수정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하여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놀이기획단, 청소년미디어단, 청소년문화기획단, 둥지운영위원회, 청소년공연단, 청소년동아리연합 등 8개 자치기구 청소년 100명이 수련관 지도자 15명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하였다고 한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거주 4개 가정에 연탄 1,500장, 분당구 궁내동 거주 6개 가정에 연탄 1,800장 등 총3,300장을 기부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소년자원봉사단을 중심으로 자치기구 대표 청소년들의 사전 회의를 통해 봉사활동을 기획·선정하였으며,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으며, 수련관 청소년지도자들은 청소년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사업의 일환으로도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와 관련, 수정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고 나눔정신을 실천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활동에 참여해 준 청소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