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진희 기자) 인천지역 화장품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동향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5일 오후2시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관에서 ‘2019 화장품 시장동향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동향과 전망’, ‘국가별 화장품 시장트렌드 변화와 K-뷰티 경쟁력 강화’, ‘중국 정치·경제에 대한 전망’, ‘화장품산업 스마트팩토리 대응방향과 전략’ 등을 강연한다. 

세미나 참석 대상은 인천지역 화장품 업체 임직원으로, 인천TP는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beauty@ibitp.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뷰티융합센터(032-260-064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안착을 위해서는 기업의 차별화 전략이 요구된다”며 “세미나에서는 국가별 화장품시장 진출 전략 등 기업이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새해에도 인천뷰티클러스터 운영 등을 통해 임상실험과 해외박람회 단체참가, 홈쇼핑 지원 등 화장품 업체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