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쇼핑몰 개설…할인쿠폰 등 이벤트 풍성

(광주=황진성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위해 우체국 쇼핑몰에 ‘Korea Food Show 우수상품 기획전’을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대한민국식품대전 후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재구매 의향은 높으나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들과의 상생을 목적으로 이번 기획전이 준비되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이제 막 식품산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청년 스타트업기업들의 제품부터 우리 농산물을 활용하여 건강하게 생산한 다양한 가공식품까지 약 200여 상품이 할인쿠폰 제공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소비자를 만나게 된다. 

aT 관계자는 “대한민국식품대전을 통해서 선보인 우수한 중소식품기업의 제품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서 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소비자는 값싸고 질 좋은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는 170여 식품기업이 2만여 명의 참관객과 바이어를 만나 자사 제품을 홍보한 결과, 국내바이어와 196억여원, 해외바이어와 약 3백만불의 상담실적을 거두었으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1.5억여원의 매출실적도 거두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