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권영대 기자) 2019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 결과가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고 학생 중에서 아버지, 형과 함께 나란히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한 사례가 있어 지역사회의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포항고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범섭(19) 군으로, 아버지 김영신(해사 44기), 형 김광섭 (해사 76기)에 이어 77기로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하게 되어 세 부자가 해군 장교의 전통을 이어가는 진기록을 이뤄냈다.

군인이신 아버지의 직업 때문에 5살부터 10살 때까지 매년 이사를 다녀야했던 탓에 새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웠고, 동시에 아버지의 주기적인 당직과 비상근무 등으로 아버지와 함께 한 시간은 많지 못해 늘 아쉬웠다고 술회한 그는, 제복을 입은 아버지의 당당한 모습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모습이 늘 자신에게는 귀감이었다고 한다.  

진로 선택의 계기를, 해양 한국의 가능성과 해사의 교훈(진리를 구하자. 허위를 버리자. 희생하자)로 꼽으면서, 해사의 교훈처럼 살 수 있다면 성공한 삶이 될 수 있다는 자세로 1학년 때부터 꾸준히 학업은 물론 다양한 비교과활동에 참여하면서 사관학교 입시에 대비해왔다. 또 학교 졸업 후 함장의 꿈을 꾸고 있는 범섭 군은, 학교생활 및 각종 단체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면서 리더십과 의사소통능력을 길렀고, 평일과 주말 자율학습 등에도 규칙적으로 참여하여 학업에 충실했다.

김법섭 군은 “해사에 합격한 후 급우들과 장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 속에서 더 크고 발전적인 목표의식이 생겼고, 앞으로도 힘들 때가 많겠지만 스스로의 자존감과 자부심으로 쉼 없이 달려가겠다.”고 포부를 전하면서,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목표를 수립하고 매진하라는 당부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