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단체, 박남춘 시장에 예산 재의 촉구

▲인천평화복지연대가 인천시의회의정책보좌관예산통과를 규탄하고 있다.

(인천=배동수 기자) 인천시의회가  지난14일 정책보좌관 예산을 시민단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본회의에서 예산을 통과시키자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정책보좌관 예산 재의를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시의회는 조선희 의원(정의당 비례)이 충분한 소통과 논의를 통해 추진하자며 삭감 요구를 했으나 재석의원 28명 23명이 찬성, 1명 반대, 4명 기권으로 8억 4천만 원 정책보좌관 예산이 통과 됐다.

인천시의회가 통과 시킨 정책보좌관 예산은 애초에 집행부가 편성한 예산서에는 없었으나 시의회 운영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운영위원회 회의 중 요구해 지난달 26일 8억4295만원을 신규 편성해 셀프 편성 논란이 일었다.(본보 11일자 게재)

이에 시민사회는 의원들 활동을 위한 제도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인정되더라도 예산 편성과정과 편법성 등 절차상 문제가 있으니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14일 오전 인천시의회 의장단과 면담을 통해 절차상의 문제를 무시하면 안 된다며 예산 삭감을 요구했으나 인천시의회 의장단은 예산을 편성 한 후 1월 중 토론회를 개최 후 추진여부에 대한 결정을 하겠다는 의견으로 제안했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박남춘 시장에게 정책보좌관 예산에 대해 재의를 촉구할 것이며 또 행정안정부에도 관련 행정 및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할 계획이다.”라며 “만약 의회 정책보좌관 예산이 그대로 집행된다면 시의회와 시 집행부가 짬짜미를 한 것이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며 민주당 시의회·민주당 시정부·민주당 중앙정부가 짬짜미 하는 사태가 생기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