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추계의 중요성·개선방안 등 종합토론

(수원=현재용 기자)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주영진 지방의회연구소 교수, 前 국회예산정책처장)는 12월 17일(월)부터 12월 18일(화)까지 화성 롤링힐스 호텔 세미나실에서 예산정책위원회, 예산분석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분석 세미나 및 예산 정책위원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예산분석 세미나는 비용추계의 중요성 및 개선방안과 경기도정 현안과제를 주제로 관련분야 전문가의 발표와 참여자의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제1부는 비용추계의 중요성 및 개선방안은 국회예산정책처의 이진우 사회비용추계과장이 발표자로 참여하였고, 제2부는 경기도정 현안과제는 공정, 복지, 평화 관련한 도정과제에 대해 경기연구원 이정훈 연구기획본부장과 최준규 연구원이 분야별  세부과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2018년 11월 2일 새로 구성된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위원과 예산분석관과의 예·결산 분석업무 추진과 관련하여 주요 분석사례 등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주영진 예산정책위원회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로 구성된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도 다가오는 2019년에 다양한 활동으로 경기도의회의 예·결산심사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