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 수업으로 성장하다”

(이천=고덕영 기자)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 17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천관내 초·중·고 특수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수업성장 연수 및 분과별 연구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의 강의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좋은교사 수업으로 성장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수업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협력적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또한 강의 이후에는 분과별 전문적학습공동체 결과를 공유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이번 강의는 실제 수업 현장에서 특수교사가 겪는 어려움을 바탕으로 수업 나눔과 성찰을 통해 교사 스스로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성장하고자 노력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연수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올해 진행되었던 분과별 전문적학습공동체 결과를 공유하여 이천관내 특수교사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좋은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한 번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좋은 교사,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나는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환 교육장은 “배움중심 수업은 배움과 성장을 통해 미래 역량을 높이는 미래교육의 핵심이다.”며 “각종 연수 및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실천하고 스스로의 성장을 주도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