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중면 적정규모학교 신설부지 재선정 촉구 결의

(포천=김흥환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는 19일 제8차 본회의를 열고 제137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포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각종 계약 및 보조금 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의 및 조례 심사 등이 이루어졌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요사업을 중심으로 행정 전반에 대한 잘못된 관행이나 문제점에 대하여 시정 및 처리요구, 건의 등 개선을 촉구하고 시정 64건, 처리 4건, 건의 42건 등 총 110건에 대한 감사 조치 사항이 지적되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포천시 학사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3건의 안건을 심의하였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9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과 ‘201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2019년도 기금운용 계획안’ 등을 상정하여 부서별 제안설명과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답변과 계수조정을 거친 후 최종 의결했다.

시정질문에 나선 손세화 의원은 집행부를 향해 이동면지역의 도시재생전략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협의체 구성 및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 시기 등 향후 추진계획과 일정에 대해 물었다.

이에 대하여 박창화 포천시 부시장은 이동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토부 공모신청과 관계없이 2019년 1회 추경시 예산을 확보하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들었다.

정례회 마지막날인 19일 교육부에서 추진중인 영중면 적정규모 초등학교 3개교 통합 신축의 부지는 지역 주민의 뜻을 받아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최적의 부지가 재선정 될 수 있도록 촉구하는 ‘포천시 영중면 적정규모학교(3개교 통합) 신설부지 재선정 촉구 결의안’과 현재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계류되어 있는‘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건설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고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7호선‘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철도 연장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촉구하는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사업 조속 시행 촉구 건의안’등을 채택했다.(포천/김흥환기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