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김현덕 기자) 이영석 부이사관(3급, 52세)이 1일 신임 경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영석 부시장은 2일 알천홀에서 열린 시무식 취임 인사를 통해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민족문화의 발상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부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민선7기 출발의 실질적 첫 해가 되는 올해는 미래 경주발전을 위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역점사업들이 산적해 있는 가운데, 경주에 대한 애정과 미래에 대한 열정을 갖고 시정 목표와 방향을 조화롭게 뒷받침하면서 역동적인 시정을 펼쳐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북 안동이 고향인 이영석 부시장은 경신고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행정 전문가이다.

특히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간은 UN이 새천년개발목표(MDG) 달성을 위해 설치한 미국 밀레니엄 프라미스(millennium promise) 재단에 파견돼 '새마을운동 세계화'에 대해 연구하는 등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 추진력,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강철구 전 경주부시장은 경북도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 정기인사에 따라 1일자로 경북대학교 지역협력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