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중답종합사회복지관서 어르신 300명 접대

(성남=방용환 기자) kt노동조합이 3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중답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새해 사회공헌 봉사활동 '효 사랑잔치'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Kt노조 창립 37주년 기념행사를 대신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소외된 어르신들을 살펴 경로효친사상 함양을 통한 사회적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이날 행사에 김해관 Kt노조 위원장을 비롯해 중앙 및 지방 간부 60여명과 kt it서포터즈, 사회공헌팀, 더불어민주당 김병관‧김병욱 국회의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봉사활동은 복지관 식사배식을 시작으로 거동불편 어르신 도시락 배달, 이‧미용서비스, 어르신 침술치료, 장수사진 촬영, 치매예방을 위한 앱 활용법을 배우는 it체험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및 가수들이 등장한 이날 공연은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김해관 위원장은 "지난 세월 온갖 어려움과 시련을 격으며 살아오신 어르신들을 뵙게 돼 부모님처럼 반갑다"며 어르신들께서 늘 존경받는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하루만큼은 더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Kt노조에서 준비한 음식과 공연을 즐기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