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변경 및 기능 전환, 평생교육 정책 강화 나서

  
(인천=송창득 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현재 사용중인 남동복지관이 남동구평생학습관으로 기능과 명칭이 변경될 전망이다. 

남동구는 2019년도를 맞이하여 기존 남동복지관 시설을 재구성하고 ‘남동구평생학습관’으로 명칭 변경 및 기능을 전환하여 평생교육 정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

남동구에 따르면 점차 늘어가는 고령화 시대에 지식정보와 기술혁신으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현 시점에서, 학령기의 정규 학교교육을 모두 이수하고도 지속적인 학습과 사회경제 진출을 위한 새로운 지식기반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는 것이 현실이다.

남동구평생학습관은 구민의 학습요구 및 시대적 배경을 토대로 평생학습의 추진 거점이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추진을 위해, 학습공간을 재구성하고‘평생학습관’의 면모를 새로이 다지고 있다.

금년에는 지상4층 규모의 ‘남동구평생학습관’을 지상 3층의 1,009㎡를 전용 공간으로 확보하여 강의실 4개, 세미나실 1개, 문해학교 1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0년 이후에는 지상1층에서 4층까지 전관을 평생학습관으로 리모델링하여 구민의 교육·문화·복지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남동구는 학력인정제 추진, 인문학도시 조성, 학습동아리 활성화, 취업,창업 교육 확대, 평생학습기관 협력체계 구축, 평생학습지기 양성, 지역특화사업 발굴, 시민참여 교육 확대,평생학습도시 기반 강화 등을 주요 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이강호 청장은 “이번 민선7기에는 남동구평생학습관의 면모를 새로이 하여, 남동구가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