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복·캐주얼룩, 골프복 등 기량 뽐내

(대구=김병철 기자) 수성대학교 글로벌뷰티센터는 100세 시대를 맞아 시니어 모델을 꿈꾸는 아름다운 중년여성들을 위한 ‘시니어 모델 뷰티스쿨’ 수료식 및 ‘시니어&미즈 뷰티패션쇼’을 11일 강산관 MBL센터에서 가졌다. 

김선순총장과 수료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뷰티패션쇼에서 수료생들은 파티복과 캐주얼룩, 골프복 등 다양한 패션 연출을 통해 기량을 뽐냈다. 

5070 시니어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개설한 ‘시니어 모델 뷰티스쿨’은 ‘시니어 이미지 메이킹·뷰티 메이크업·기초 모델 워킹·패션 및 런웨이 연출·시니어 라인 건강댄스’ 등의 강의 및 실습을 모두 8주에 걸쳐 교육했다. 강사진은 뷰티업계의 전문가와 교수들로 구성됐다. 시니어 대상 전문 모델스쿨은 대구지역에서는 최초로 개설됐다.

수성대 글로벌뷰티센터는 ‘시니어 모델 뷰티스쿨’ 2기 과정을 오는 3월에 개설할 예정이다.

글로벌뷰티센터장 김효정교수는 “시니어모델스쿨을 통해 아름다운 중년을 꿈꾸는 시니어들의 열망은 굉장히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시니어 모델이나 아름다운 중년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커리큘럼을 더욱 알차게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수성대 이와 함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와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대폭 개설한다.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은 요리하는 중년 남성들을 위한 ‘아버지 요리교실’과 건강과 재활 프로그램인 ‘운동 및 재활요법’은 물론 예술적 감성을 키우며 제2인생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미술심리상담사·현대민화지도사’ 과정도 개설한다. 또 1천만 반려동물인을 위한 ‘애완동물 기초과정’과 풍수와 전통 명리학을 강의하는 ‘풍수지리(생활풍수)·실용사주명리·부동산 풍수’와 부사관선발교육과정 등도 개설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