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살롱 플래너 등 8개 분야 총 44명 구성

(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일에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백년시민대학을 움직이는 힘이라 할 수 있는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들을 위촉하였다.

이 날 위촉식은 ▲교육도시 오산 소개(혁신교육과 평생교육), ▲특강 평생교육 활동가의 역할과 마음가짐, ▲위촉장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는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되며, 2017년 3개 분야 총 14명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7개 분야 총 29명이 활동하였다. 

2019년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는 학습살롱 플래너, 런앤런 모니터링단, 징검다리교실 모니터링단, 오산공작소 공작지기, 느낌표학교 PM,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 서포터즈, 오산시 교육 홍보 서포터즈, 런앤런 서포터즈 등 8개 분야 총 44명이 위촉되었다. 위촉 기간은 1년으로 임기 동안 오산백년시민대학 활성화를 위해 교육 현장 곳곳에서 교육 지원 및 평생교육 안내 및 홍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위촉된 한 활동가는 “나 같은 평범한 시민이 교육도시 오산을 만들어가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무한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활동가로 활동하면서 나 자신 개인도 많이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되는 계기가 되어 오산시에 사는 것이 즐겁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