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순보 기자)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달서구지회(지회장 김영호)는 18일 월성동 마을마당공원 인근에서 미소친절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연탄 300장을 전달했다.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은 마을마당공원 인근에서 미소와 친절로 행복한 희망 달서구를 만들기 위여 새해 첫 미소친절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행복나눔과를 통해 후원받은 ‘이웃사랑 연료뱅크’의 희망연탄을 2018년에 이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아울러 설 명절을 앞둔 내달 1일은 본리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떡국나눔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대구 달서구는 지역사회 미소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학교, 유치원, 노인종합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소친절 교육 등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친 결과 2018년 미소친절 시책추진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상사업비 1,000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김영호 달서구지회장은 “미소친절 홍보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병행하여 미소친절 모니터단의 작은 손길이라도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겠으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좀 더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