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17일 15시에 오산시 일대 및 오산오색시장에서 ‘1월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오산소방서부터 오산소방서→남촌오거리→성호지하차도→중원사거리→오색시장을 거치는 총 10Km의 구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소방서, 의용소방대, 시청, 경찰, 오색시장 상인회 인원 총 42명과 지휘차 등 차량 총 8대가 참여한 가운데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로’ 범시민 홍보 및 계도 ▲소방차량 진입에 장애되는 차량 이동주차 ▲훈련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 이동 조치이며, 이번에도 민간인 동승체험으로 시민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할 수 있었다.

오산소방서장(박기완)은 “안전한 설 나기 및 대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홍보 캠페인을 오산오색시장에서 실시했다.” 면서 “소방차 등 긴급 자동차의 출동에 장애가 되는 불법 주정차 행위를 금지해 주시고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을 치워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