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이만조 기자) 파주경찰서(서장 이철민)는 지난 22일 오후 3시 금촌동 소재 파주시 중앙도서관에서 한국 교통안전공단 북부본부와 함께 파주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교통관리계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파주시에서 지역사회  공익사업 참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사람이 먼저’ 인 교통문화를 위한 무단횡단의 위험성을 강조하는 한편, ▲야간무단횡단 시 사망률 증가, ▲무단횡단 사망자 중  노인비율 多, ▲달리면서 횡단 시 사망률이 높아진다는 내용으로 제작된 ‘교통은 문화다’의 영상을 활용하여 크게 공감을 받았다. 

덧붙여, 참석자 일부에게 야광 반사띠를 부착하여 제작한  안전지팡이를 전달하며 야간 외출 시에는 운전자가 보행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밝은 옷을 입고, 반드시 걸으면서  횡단보도를 이용하기로 다시 한 번 다짐을 받기도 했다. 

파주경찰서는, 올해부터 만7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면허를 갱신하기 위한 적성검사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고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교통안전교육(2시간)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하는 만큼 사)대한노인회 및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연계하여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안전용품 전달 등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