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교육정책·현안 등 추진 소통 협치 기구

(수원=현재용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 주요 교육정책 및 현안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소통 협치 기구인, 이른바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교육정책협의회’의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달 30일에 출범할 교육정책협의회에서는 도의회 임시회 및 정례회 개회 전, 개최를 원칙으로 교육관련 주요정책, 주요 조례안 및 예산안, 사회적 주요 교육이슈사항, 도의회 정책·전략사업 등을 협의하여 처리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기획조정실장, △교육1국장, △행정국장, △교육2국장, △안전지원국장, △정책기획관, △대외협력담당관, △대변인, △예산담당서기관 등 9명을, 도의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총괄수석부대표, △김용성 정무수석부대표, △심규순 기획수석부대표, △이동현 정책수석부대표, △민경선 정책위원장, △정윤경 수석대변인,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박옥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 등 9명, 도합 18명을 상임위원으로 하여 교육정책협의회를 구성하며, 현안 발생 시 현안관련 교육청 실국장, 도의회 상임위원장이 참여하도록 진형을 갖췄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해 실시한 시군 순회 정책토론회와 각종 도민간담회를 통해 도민의 도정참여를 유도하고 도민과의 협치를 실천했다. 또한, 지난 1월 3일 ‘도-도의회 정책협의회’를 출범시키며, 경기도와의 협치 기구를 마련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