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교복지타운 노인종합복지관 첫 봉사 실시

(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의회(장인수 의장)는 2019년을 '봉사의 해'로 정하고 한 달에 한 번 이상을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첫 나눔 장소는 세교복지타운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으로 25일 오전 11시30분부터 어르신 식사 봉사활동을 펼치며 희망과 행복 나눔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노인종합복지관 강당 및 식당에서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 및 회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설맞이 위문공연 및 명절맞이 떡국 나눔으로 무료식사를 제공하는 자리다.

오산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식당을 찾은 노인종합복지관 이용객인 시민들에게 위문공연을 함께 하면서 이날 행사 관계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함께 도우며 분주한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틈틈이 노인들과 환담하며 안부를 묻는가하면, 손수 음식을 배식하고 잔반처리와 차 대접을 하는 등 새해 첫 나눔의 날 봉사 시간을 보냈다.

봉사를 마친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실제 복지 현장에서의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눔의 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에 온정이 더욱 전해지기를 기원했다.

장의장은 "오산시의 소외계층에 대한 각종 정책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의 등 의원 본연의 역할 수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궁극적 목적과 자원봉사자와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자원봉사 활동 시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자원봉사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하는데 의의를 두고 시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의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의회가 직접 파악하고 선정해 오산시의회 전 시의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을 함께 할 것이며 앞으로도 오산시 모든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시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성길용 의원, 이성혁 의원, 한은경 의원이 함께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