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대구=김헌자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29일 정부의 ‘대구산업선 철도’ 예타면제사업 선정을 환영하고 이를 통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구시와 대구광역시의회는 대구산업선 철도 건설사업 등을 정부에 건의하고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히고, 대구시가 역점적으로 조성해 온 대구국가사업단지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산업 발전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대구시의회는 이번 결과는 정책을 입안하는 집행부와 이를 견제·감시하는 시의회, 지역의 경제단체 등이 혼연일체가 되어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치를 펼친 좋은 사례가 되었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참고로, 대구광역시의회는 2018년도 제263회 제2차 정례회에서 ‘대구산업선철도 등 예타 면제사업 선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하고, 건의안을 청와대와 국회,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관계부처에 전달해 사업의 조속한 선정을 촉구한 바 있다.

배지숙 의장은 “대구시와 대구광역시의회가 함께 노력해 온 대구산업선 철도사업이 예타면제 사업으로 선정된 것은 너무도 기쁘고 환영할 만한 일이다. 그간 최 일선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은 권영진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250만 대구시민들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하고, “우리 대구시의회에서도 향후 이를 통해 대구국가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살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