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진희 기자) 국립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이강신),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 아름다운서당(이사장 서재경)과 매트릭스 교육제도 시행을 위한 관ㆍ산ㆍ학 교류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진행된 관ㆍ학 협력 협약 체결식에는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 인천상공회의소 부회장,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 아름다운서당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기업과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과목을 설계하여 사회와 기업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시대적 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기업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필요 전공 교과목과 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양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지원 등 인천대학교의 플랫폼을 통한 인천상공회의소, SK인천석유화학, 아름다운서당의 지적, 인적 자원을 활용한 상호 보완 학제 교육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 인천대학교 매트릭스 교육과정 개발 및 활성화, △ 인천대학교 매트릭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상호 교류활동을 확대하게 된다.

조동성  총장은 “인천대학교 매트릭스 교과과정 개설과 비교과 프로그램 추진 등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상공회의소, SK인천석유화학, 아름다운서당과 함께 4기관의 협력 하에 사회 수요 맞춤형 교육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