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개 사업 110여명 서민생계 안정 도모

 ▲ ⓒ경향일보▲ ⓒ경향일보

보성군은 지역 저소득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 등 총 13개 사업에 110명의 근로인력을 투입하여 추진해 오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실시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저소득계층 집수리 지원사업 포함 7개 사업에 79명, 공공근로는 거리질서지킴이 사업 포함 6개 사업에 31명의 근로자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저소득 계층 집수리 지원사업은 관내 저소득 계층 30가구를 선정하여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가구당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집수리를 지원하여 저소득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외에도 벌교읍 중도방죽 문학기행로 조성사업과 득량면 중수문 생태문화공간 조성사업 등 관내 산재한 공원, 유휴 공간, 시설 등의 정비를 통해 지역 관광자원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은 각종 일자리사업 중에서도 저소득계층을 위한 민생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핵심사업이다.”면서 “참여자의 가계 소득에 도움이 되고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하반기 지역일자리사업은 5월 말부터 사업 참여자를 모집해 심사를 통해 7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