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대입 성공 사례, 대학 입시 특강

(대구=김헌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6일(토) 14시부터 17시 10분까지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대입 성공 사례 공유 및 전형 분석을 통한 2020학년도 대입 준비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2020학년도 대입 아카데미(Academy)’를 개최한다. 대구의 예비 고3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입 아카데미는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 전형을 중심으로 대입 준비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1부 대입 성공 사례 발표, 2부 대학 입시 특강으로 구성하였다.

1부에서는 2019학년도 대입 합격자 4명이 대입 성공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또래의 선배가 가진 수험 준비 노하우를 생생하게 소개받을 수 있어 예비 고3 학생들은 효율적인 개인별 대입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표 강사인 최승후 교사가 ‘2020학년도 대학 전형 이해와 전략 세우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 강연에서는 올해 입시의 전반적 내용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각 지원 대학별 특징과 그에 따른 수험 설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성공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험 전략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과 지원 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혀서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