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병원 “선거 지원 보답차원 특혜다”
종합병원 “수의계약 법규상 문제 없다”

(영광=최영근 기자) 영광군 공립요양병원 운영권을 두고 빚어온 영광종합병원과 영광기독병원 측의 갈등이 불법 선거자금 제공의혹까지 제기되며 파문이 커지고 있다. 

기독병원 측에 따르면 11일 “현재 운영중인 영광군공립요양병원 운영권은 김 군수와 정모 영광종합병원 전 이사장의 검은 거래”라고 주장하며 “영광군이 10월 군의회에 공개입찰 계획을 보고했으나 김 군수가 경쟁 없이 수의 계약으로 영광종합병원에 운영권을 주려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기독병원 측은 또 “군민이 주인인 공립요양병원을 마치 자신들의 선거 전리품인양 밀실에서 서로 주고받으려 하고 있다”면서 “김 군수의 선거대책위원장이었던 종합병원 정모 전 이사장이 김 군수에게 불법 선거자금을 지원했다는 의구심이 든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어 “분만산부인과, ‘영광군공립요양병원’ 증축등에 군민의 혈세 약 300억원이 지원된 것은 특혜지원이다”는 의혹 까지 싸잡아 제기하며 운영권 경쟁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종합병원 측은 “병원 부지를 기부 했으며 초기 수년간 적자를 감수하고 운영해왔다”며 “법 개정으로 부지기부체납 위탁운영자와는 수의계약을 할수 있다“며 군의 처분을 바라고 있다. 

영광공립요양병원은 2004년 영광읍 단주리에 영광종합병원이 부지를 제공, 수의계약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건립당시 70병상이 2016년 군으로부터 26억의 지원을 받아 증축과정을 거쳐 현재 142병상으로 확장 운영되고 있으나 종합병원 정 전이사장이 김 군수의 선거대책위원장 전력이 있어 특혜시비가 있어왔다.  

한편, 영광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 기한이 도래하지 않아 수의 또는 공개입찰 방침을 정한바 없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