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도시 한 책 읽기 등 독서진흥사업 시작

(안산=남기경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 한해 안산시 독서진흥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2019 안산의 책 선포식’을 20일 중앙도서관에서 안산의 책 작가와 많은 시민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산의 책’은 2011년부터 시작된 안산시의 대표적인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시민들의 도서 추천과 선호도조사를 반영해 선정된다. 

올해는 일반 부문에 김숨 작가의 ‘너는 너로 살고 있니’, 청소년 부문에 박영란 작가의 ‘편의점 가는 기분’, 어린이 부문에 송미경 작가의 ‘가정통신문 소동’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이진찬 안산부시장의 ‘2019 안산의 책’ 선포로 시작했다. 이어 ‘안산의 책’ 작가 3명이 선정된 책을 소개하는 낭독콘서트가 진행됐으며, 시간‘안산의 책’ 독서릴레이 첫 주자로 참여한 시민들에게 선정된 책을 전달했다. 

이 부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훌륭한 도서가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안산의 책을 통해 시민들이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며 ‘책 읽는 문화도시, 안산’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 안산의 책’은 중앙도서관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을 비롯해 감골도서관 ‘하루10분 독서운동’, 관산도서관 ‘북크로싱’ 등 독서캠페인을 비롯해 관내 30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사업이 전개될 예정이며, 각 학교에 배포되어 안산시 학생들의 독서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