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명의 법무사와 전문직 사무원 업무 효율적 진행
기업설립·합병·분할 분야 수준높은 법률서비스 구축

  

(포항=권영대 기자) 김원규 우리법무사무소 소장이 중소기업법률상담 분야 우수법무사로 선정되면서 포항시 기업애로상담관과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자문위원, 한국마이스티 정잭연구원 운영위원, 포항지원 가사조정위원에 선정되는 등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로 사회의 분쟁 해소에 기여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상업 부동산 등기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 기업설립 합병등 개인이 처리하기 난해한 법률적 업무들에 대한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법무사사무소는 지난2009년 문을 열었다.

법률 전문가로서 시민들과 함께한지 8년 만에 우리법무사사무소는 지난해11월 (사)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중소기업법률상담 분야 우수 법무사 선정됐다.

경북ict융합산업진홍회협회의 자문위원과 가사조정위원, 도시개발자문위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리법무사사무소는 또한 포항시 기업애로 상담관으로 위촉, 다양한 기업들의 법무관련 애로사황에 대한 상담과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김원규 법무사는 “두명의 법무사와 분야별로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사무원들이 각 분야을 담당하고 있어 다양한 영역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법무사사무소는 개인과 기업이 관련된 다양한 비송사건 분야에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의 서민과 중소기업이 안고있는 다양한 법적문제들과 고충을 해결하는데 앞장서왔다.

서민의 벗이라 불리는 법무사로서 크고 작은 분쟁의 해결을 돕고 있는가 하면 시민들의 곁에서 부담없는 법률상담을 계속하고 있어 어떠 사건이 발생했을때 법무사사무실을 먼저 찾으시길 권하고있다.

김원규 법무사는 “전문적으로 법률자문을 제공할수 있는 새로운 영역개척을 위해 도시개발 분야를 오랜 기간동안 연구해왔다”고 밝혔다.  

직접 현장을 부딪혀가며 노하우를 쌓아온 김소장은 재개발 지역 등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법무사는 고도의 전문성을 요하는 기업설립과 합병, 분할 분야에 대한 수준높은 법률서비스를 구축한데 이어 부동산과 관련한 도시개발 시행 등에 필요한 실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고객들도 상당하다. 

법률에 관련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만큼 고객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편안하게 법률상담을 받으실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최근 변호사와 법무사 간 경계가 모호해지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소모적인 경쟁이 아닌 서로의 상생과 발전을 도울수있는 경쟁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라고 했다.

김원규 법무사는 “앞으로 더욱 대형화 전문화된 법무사무소를 꾸려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법무사는 “분쟁이 사라지는 것이 바람직 하겠지만 사람과 사람, 그리고 입장의 차이가 있는 한 분쟁은 늘 존재할 수밖에 없는 만큼 법무사로의 역할을 담당하며 그러한 분쟁을  원활히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직면해 있지만 희망을 갖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지역과 나라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고 우리법무사사무소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중소기업에게  질 좋은 법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