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개최

대구시(시장 김범일)는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대구를 추억하고, 간직할 수 있도록 대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15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대구의 전통과 상징성이 내포된 창의적 관광기념품으로 공예품, 식품류, 공산품, 패션소품 등 모든 분야의 기념품을 대상으로 다음달 16일에서 17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받아 총 17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지역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시상,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 지원(국내 관광박람회, 주요 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입상작은 2014년 7월 개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하게 된다.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우수 수상자에게는 관광기념품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 각종 국내·외 박람회 참가, 해외 코리아플라자 순회 홍보,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사이트 등재 홍보,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신청 자격 부여, 장려상 이상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대구시 서상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일반시민과 관련 업체,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대구의 특색을 담은 상징 기념품이 발굴될 수 있기 바란다”라며 “입상한 작품에 대해서는 대구의 문화적 특성과 관광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틀이 될 수 있도록 제작과 유통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헌 기자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