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재도전, 원스톱 지원합니다”

(수원=현재용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우수한 재창업 도전자를 발굴해 창업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25일 경과원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을 위한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 65명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경과원은 전국 6개 주관기관 중 한 곳이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실패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 교육, 사업화(시제품제작, 마케팅)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재창업 희망 예비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다.

선정된 기업은 우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제품·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제품제작, 마케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금은 선정 평가결과에 따라 기업당 4천만 원에서 최대 6천만 원 까지 차등 적용된다.

이와 함께 50시간의 재창업 교육도 병행된다. 실패원인 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 중심의 공통 교육과정 40시간과 수출·투자·마케팅 등 재창업 사업화 단계를 고려한 10시간 내외의 맞춤형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용 입주공간 등의 인프라 제공은 물론 전문가 멘토링, 해외전시회 참가, 투자유치 기회 마련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연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3월 18일(월) 18시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과원은 2월 28일(목)과 3월 8일(금) 2회에 걸쳐 ‘2019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소는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0층 베이스캠프 멀티룸.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팀(031-259-647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