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학생들 상담활동 등 다양한 교육 참여 당부

(경주=김현덕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3월 5일 오전 10시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감사장 수여식은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해 봉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것이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교부적응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목적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자아성장 및 성 관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990년도에 창립된 이래, 매년 집단상담 현장보고회와 성캠프, 집단상담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진행하여 회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한다.

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 교육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과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봉사자들이 큰 힘이 되어 주고 있으며, 상담봉사자로서 가져야 할 ‘이해, 헌신, 성취감’의 세 가지 덕목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을 위한 학생상담활동과 다양한 교육에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