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 부품 제조기업 ㈜에이아이티와 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화…이달 말 착공해 9월 완공

에이아이티 첨단 제조 연구시설 조감도

(인천=이진희 기자)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전기전자 부품 제조 및 연구시설이 건립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전기전자 부품 제조기업인 ㈜에이아이티(AIT)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은 두 기관이 IFEZ 청라 국제도시 내 에이아이티사의 제조 및 연구시설 투자를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내 첨단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에이아이티사의 지역인재 채용분야 협력 등이 골자다. 

에이아이티는 청라 IHP 내 부지 7,503㎡ 규모에 약 1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이달 말 착공해 오는 9월 완공할 계획이다. 에이아이티사의 제조 및 연구시설은 합작 기업인 미국 이노텍(INNOTEC)사의 최신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기술이 적용된 첨단 제조라인으로 구축된다. 

이노텍사는 미국 포브스(Forbes)지가 선정하는‘미국 100대 강소기업’이며, LED 조명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건립되는 에이아이티사의 제조 시설에는 이노텍사가 자체 설계한 자동화 공정 라인이 적용될 뿐 아니라 이노텍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첨단 기술 이전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용호 에이아이티 대표이사는 “새 보금자리를 IHP 도시 첨단산업단지에 마련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인천경제자유구역 청장님과 관계자들의 도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4차 산업혁명과 연관된 첨단 제조 기업을 청라국제도시에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청라지구 제조업의 스마트 고도화를 위한 유관 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IFEZ가 4차 산업혁명의 전진기지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